[내돈주고]결혼정보회사 결정사 비용 업체 등급 저렴하게 이용하기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30대 결혼

[내돈주고]결혼정보회사 결정사 비용 업체 등급 저렴하게 이용하기

by 다이애나퀸 2021. 3. 1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결혼정보회사(줄여서 결정사)를 알아보면서 첫 번째로 놀란 점은 가입비였다.

내가 처음 생각한 비용은 몇십만 원 정도였는데, 상담을 한 후 몇백이 훌쩍 넘는 금액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다. 물론 지금은 당연한 금액이겠지만 처음에는 '이렇게 까지 해서 이성을 만나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 웹사이트 검색 중 이상형을 찾아준다는 광고를 보고 무심결에 이름이랑 전화번호를 넣은 게 화근이었다. 그게 결혼정보회사 마케팅이었는지 며칠 뒤 모르는 전화로 전화가 왔다. 스팸처리가 안되어 있는 번호라 택배인가 하고 의심 없이 전화를 받았는데 결혼정보회사 커플 매니 저였던 것이다. 매니저는 결혼정보회사에 가입을 하라는 유혹을 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걸 알고 나중에 상담하겠다며 얼버무리며 전화를 끊었다.

그렇게 잊힐 듯하면 전화가 오고 다시 잊힐 듯하면 전화가 오고 한 3년 정도는 계속된 거 같았다. 내가 특별한 스펙이나 외모가 있는 것도 아닌데 가입을 권유하는 거 보니 회원을 유치하면 '커플매니저에게 큰 인텐 티브가 있나 보다'라고 생각을 했다. 그렇게 띄엄띄엄 연락이 왔을 때 친구의 결혼 소식을 듣고 불현듯이 결혼정보회사가 생각이 났다.

결혼정보회사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무시했던 내가 아이러니하게 결혼정보회사에 대해 문의를 하고 가입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나를 보니 참 씁쓸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진지하게 전화상담을 받기로 했다. 우선 접근하기 쉬운 메이커 큰 회사에 전화를 해서 가격과 여러 가지 서비스를 비교하였다.

결혼정보회사 매니저들은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면서 이상형을 묻고 왜 결혼정보회사에 가입을 해야 하는지 설명해주었다. 몇 분 정도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당장이라고 운명의 배우자를 만나게 해 줄 것만 같은 믿을 주었다. 물론 가입을 유도하는 영업이지만 듣고 있으면 가슴이 설레면서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는 나의 모습에 미소가 지어졌다.

가입을 하려고 전화를 했는데 막상 회원등록을 하려고 보니 너무 비싼 가격에(내 기준에) 엄두가 나질 않았다. 물론 등급에 따라 가격은 조금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었지만, 매니저는 이왕 가입하는 거 나보다는 더 좋은 조건의 남자를 만나려면 어느 정도는 가입해야 한다고 설득을 했다. 

그리고 며칠 뒤 할인을 문자가 왔는데 거의 한 달에 한번 꼴로 온 거 같다. 고민을 길게 하니 매니저가 오히려 애간장이 탔는지 먼저 할인을 제안했다. 처음에는 오리지널 금액을 듣다 할인된 금액을 듣고 보니(할인 금액도 내 기준에는 부담이 되었다.) 놓치면 후회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며칠 더 고민하겠다 하니 서비스를 더 주겠다고 했다. 

그래서 가입했다.

가입 후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니 나처럼 상담 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나 할인을 제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결혼정보회사를 간다면 상담 직후 바로 가입을 하기보다는 며칠 더 생각해보고 가입을 하겠다고 하길 바랍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할인 문자도 많이 오고 매니저가 지속적으로 연락을 오는 거 보니 가입을 하기 위한 여러 서비스가 있는 거 같다. 가입 당시 큰돈으로 느껴졌던 게 가입하고 나니 지금 그 돈이 없어서 살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조건의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하니 그리 비싸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렇다고 결혼정보회사를 홍보하기 위한 글은 아니다. 정말 효과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이용한다면 비용이 아깝지않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라도 가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비교와 검색과 신중한 고민을 한 후 가입하길 권해드립니다.!!

 

글은 다음 편에도 계속됩니다.~^^

 

 

[명작극장 드라마] 레전드 드라마 불새 만화로 보기!!!

 

[명작극장 드라마] 레전드 드라마 불새 2020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재방송 후속 줄거리 결말 명작

 

diana-queen.tistory.com

[명장극장 드라마]내 이름은 김삼순 다시보기 클릭!!

 

[명장극장 드라마]내 이름은 김삼순 다시보기 현빈 정려원 결말 줄거리 드라마 다시보기 옛날 드

삼순이의 상상ㅋㅋ 상상하는 김삼순ㅋ ㅋ ㅋ [명작극장 드라마] 레전드 드라마 불새 2004 다시보기 클릭!!!! [명작극장 드라마] 레전드 드라마 불새 2020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재방송 후속 줄거리

diana-queen.tistory.com

내 돈주고 가입한 결혼정보 업체 후기(가연 듀오) 6탄 매칭후기 (tistory.com)

 

내 돈주고 가입한 결혼정보 업체 후기(가연 듀오) 6탄 매칭후기

[결정사] 내 돈 주고 가입한 결정사 후기(가연 듀오) 6탄 매칭 후기 <이제 횟수 차감 1회> 매칭매니저는 끈질기게 주말에 만났던 남자에 대한 피드백을 요구했다. 가치관이 맞지 않아 더 이상 만나

diana-queen.tistory.com

내 돈주고 가입한 결혼정보 업체 후기(가연 듀오)7 (tistory.com)

 

내 돈주고 가입한 결혼정보 업체 후기(가연 듀오)7

내 돈 주고 가입한 결혼정보 업체 후기(가연 듀오) 7 매칭 프로필 실망.  매칭 매니저는 프로필을 보냈으니 확인해 보라고 했고, 나는 프로필을 확인 후 허무해졌다. 분명 나에 대해 많은 것을 질

diana-que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