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사끼 리 결혼하면 기초 수급자가 될까??
사회복지 사끼 리 결혼하면 기초수급 된다는 말이 있다.
제가 학교 다닐때만해도 그런 말이 당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동기 중 남자가 단 3명 이였습니다. 남자가 직장으로 하기에는 월급이 적습니다.
초봉은 매우 적기에 돈을 많이 벌기는 힘들죠.
하지만 역으로 생각한다면 그만큼 사회복지에서 젊은 남자가 귀하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보시면 젊은 남자는 보기 힘들 수 있고 오히려 나이든 사람이 사이버로 자격증을 따서 실무를 하시는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복지과를 졸업하고 1급을 가지고 실무에서 지속적으로 일하고 인맥을 쌓는다면 미래는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사회복지는 인맥이 취업할때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사회복지사 1급이 구지 필요 없을 때도 있습니다..ㅜ)
남자 초봉이 매우 적기에 떠나는 사람도 많습니다. 보통 남자는 군대갔다온거 포함 3호봉부터 시작을 합니다.
공무원 월급처럼 사회복지사 월급은 매우 적지만 연차가 쌓일수록 그리고 직급이 올라갈 수 로고 월급은 점점 늘어나지요.
직급이 올라간 여자 선배들은 결혼을 이유로 퇴사를 하지만 남자들은 보통 지속적으로 일 할수있기에 오래되면 오래될
수록 오히려 더 안정적인 직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는 남자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장애인들을 케어하기에 힘이 센 남자가 있어야지 수월한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는 지인도 사회복지사 부부이며 여자는 육아로 일해 쉬고 있지만 전혀 부족하게 살고있지 않습니다.
남자분이 사회복지경력이 10년이 넘었고 능력을 인정받아 직급과 호봉이 높기 때문입니다.
점점 복지국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요즘 그에 맞추어 복지사의 처우도 예전과 다르게 매우 좋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미래를 사회복지사로 직장을 고민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저는 장기적으로 봤을때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니다.
단 많은 돈을 바라신다면 실망을 하시겠지만 점점 국가에서 복지국가로 갈 수록 그거에 맞게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회복지사끼리 결혼하면 월급은 적을 수 있지만 기초생활수급자가 될 정도로 가난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댓글